Home 커뮤니티 인테리어 팁

인테리어 팁

게시글 검색
자녀방 인테리어 꿀팁. 어떻게 아이방을 꾸밀까
이지폴딩디자인 조회수:1710 추천수:4
2016-11-07 18:37:00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방을 인테리어하기 위해서는 미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학업 성취와 집중력, 정서적 안정성 등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사랑스러운 자녀들의 방을 인테리어 하는데 고려해야 할 몇 부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아이에게 맞는 책상과 의자를 고르세요!!

 

아이의 성장에 맞게 높이 조절과 각도 조정을 할 수 있는 기능성 책상을 사용하면

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바른 자세에 도움이 되어 성장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요즘은 이런 여러가지 기능성 책상이 나오고 있어 우리 아이에 맞는 가구를 고르시면 됩니다.

 

 

 

 

책상을 고르고 나시시면 이제 책상의 위치 선정도 중요합니다.

 

아이의 집중력을 위해서는 책상을 벽에 붙여 벽과 책상을 마주보게 하고 문과 침대를 등 뒤로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이의 정서적 안정감을 위해서는 책상에 앉아 문을 바라보도록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벽지 컬러로 아이의 집중력과 안정성을 높이세요!!

 

컬러로 심리 치료를 하듯 매일 접하는 벽지에 색감을 주면 심리적으로 자극이 된답니다.

 

 



 

그러나 채도가 너무 높거나 튀는 색상은 학습과 휴식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아이가 쉽게 질리게 됩니다.

 

또한 일괄적으로 방의 컬러를 통일할 경우 자칫 단조로운 느낌이 들 수 있으므로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동물 스티커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조명에 신경쓰세요!!

 

※ 조명의 색온도의 단위는 캘빈(K,kelven)이며, 이 수치가 낮을수록 붉은색 계열 높은수록 푸른색 계열로 갑니다.

※ 어떠한 한 면에 비쳐지는 빛의 밝기를 조도라고 하며 보통 조도의 단위는 럭스(Lux,lx)를 사용합니다.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조도는 600 ~ 800 럭스(Lux)로

일반적인 공부방의 조도는 최소한 500럭스 이상, 책상 위의 스탠드는 500 ~ 700 럭스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밝거나 어두우면 시력에 좋지 않으므로 적정 조도를 맞춰야 합니다.

 

 

또한 공부과목에 따라 조명색에 변화를 주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수리나 과학공부를 할 때는 푸른 형광등 빛을 내는 6800k~8000k 주광색 조명이 도움이 됩니다.

 

외국어와 언어, 국사, 윤리와 같은 암기과목은 백열등 빛깔을 내는 4200k~4600k 백색 조명이 좋다고 합니다.

 

미술, 음악과 같은 예술과목의 경우는 붉은 벽열등 빛깔의 2200k~2800k 전구색 조명이

예술과목 학습에 가장 학습교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top